캐나다 혈액 서비스, 남성에 대한 혈액 금지 폐지

캐나다 혈액 서비스(Canadian Blood Services)가 남성과 성관계를 가진 남성이 성생활을 한 후 3개월 동안 혈액을 기증하는 것을
제한하는 정책을 종료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지만, 이를 변경하기 위해 투쟁한 옹호자는 새로운 정책이 여전히 차별적이라고 말합니다. 

캐나다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가 승인하고 Canadian Press에서 처음 보고한 새로운 정책에 따르면,

모든 기증자는 성별이나 성적 취향에 관계없이 지난 3개월 동안 새로운 성 파트너 또는 여러 명의 파트너가 있었는지 여부를 묻습니다.

  • 캐나다가 남성과 성관계를 갖는 남성에 대한 혈액 금지를 종료함에 따라 캘거리 구급대원 ‘기쁨’
  • 혈액 서비스, 동성애 남성의 헌혈 금지 폐지 권고

성별이나 섹슈얼리티에 대해 묻는 대신, 잠재적 기증자는 항문 섹스와 같은 고위험 성행위에 대해 선별됩니다. 

개인이 해당 파트너와 항문 성교를 한 적이 있는 경우 해당 활동 이후 3개월을 기다려야 혈액을 기증할 수 있습니다.

연기를 철회하기 위해 캐나다 보건부에 인권 탄원서를 제출한 크리스토퍼 카라스  는 이 정책이 여전히 게이, 양성애자, 일부 트랜스젠더에게 낙인을 찍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C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이 뉴스에 대해 흥분하고 싶다. 정말로 그렇게 한다. 우리가 연기의 끝을 보고 있다는 점에서 이것이 어떤 면에서 역사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카라스는 “하지만 많은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가 여전히 이 정책에 의해 금지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정부가 이러한 접근 방식을 취하기로 결정한 것은 조금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새 정책은 늦어도 9월 30일 이전에 시행될 예정이다. 기관은 성적 지향보다는 성적 행동에 대해 묻는 것이 주입을 통해 전염될 수 있는 HIV와 같은 감염의 위험을 보다 안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이러한 변화는 오랫동안 정책의 변화를 주장해 온 LGBTQ와 다른 단체들이 “수많은 시간”에 일한 후에 이루어졌다고 말합니다.

항문 섹스는 높은 위험 요소라고 캐나다 의사는 말합니다. 

Karas는 질 섹스가 HIV 감염의 주요 모드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설문지에서 질 섹스에 대한 질문이 없다고 언급합니다. 

안전사이트 추천

“그들은 질 성교에 대한 선별 검사를 하지 않을 것이며, 콘돔 사용 또는 선별해야 할 다른 위험 행동에 대한 선별 검사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은 게이와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사람들]이… 주로 애널 섹스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이 새로운 정책을 통해 우리를 낙인찍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이 새로운 정책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anadian Blood Services의 CEO인 Dr. Graham Sher는 이 정책이 광범위한 국내 및 국제 연구를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Sher는 “항문 섹스가 HIV와 같은 질병의 전염에 대한 훨씬 더 높은 위험 요소라는 증거가 정말 분명합니다. 그 다음은 질 성교 또는 구강 성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콘돔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유예에서 면제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묻자 Sher는 기증자가 모든 성행위에 콘돔을 사용했는지 여부를 정확하게 기억하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Sher는 “매우 중요한 공중 보건 조치이자 안전한 성행위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요 위험 요소는 아닙니다. 증거는 항문 섹스를
위험 요소로 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니터링 연구 

HIV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약물인 PrEP 및 PEP를 사용하는 개인도 마지막으로 약물을 복용한 후 4개월을 기다려야 혈액을 기증할 수 있습니다. 

Sher는 PrEP와 PEP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성교를 통해 감염을 전염시킬 위험이 더 낮고 바이러스 부하가 낮을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혈액에 반드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0.5리터의 그것.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