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을 면도 콜로니얼 빌딩 자체가 포함

파워볼 오프라인 매장 전신을 면도 Reeves의 목 부상(위 참조)으로 인해 일부 액션 장면은 그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일정을
조정해야 했습니다. 그 결과 토마스 앤더슨의 사무실이나 심문실 , 네오가 신탁을 만나러 가는 차를 타는 장면 등 육체 노동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장면으로 촬영이 시작 되었다. 이 장면의 위치에는 시드니에 있는 Martin Place의 분수, 인접한 콜로니얼 빌
딩 사이의 중간 지점, 콜로니얼 빌딩 자체가 포함됩니다. ​​정부 청사 옥상 장면에서 팀은 총알 시간 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네오가
총알을 피하는 추가 영상을 촬영했습니다.프로세스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총알 타임 전투 장면은 Sussex Street 맞은편 Kent Stre
et에 있는 Symantec Corporation 건물 옥상에서 촬영되었습니다 .

전신을 면도

Moss는 영화 시작과 모든 와이어 스턴트에서 Trinity가 등장하는 장면을 직접 수행했습니다. 트리니티가 영화 초반 브라운 요원
에게서 탈출하기 위해 사용한 옥상 세트는 영화 의 주제적 유사성으로 인해 논평을 촉발 시킨 다크 시티 의 제작에서 남겨졌다.
트리니티가 벽을 달리는 로비 씬의 리허설 중 모스는 다리를 다쳐 결국 한 번에 촬영하지 못했다. 그녀는 당시 많은 압박을 받았고 자
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황폐해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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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장 세트 는 실제 촬영보다 훨씬 이전에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액션 시퀀스를 촬영하는 동안 배우들 사이에 상당한 신체 접촉
이 있어 멍이 들었습니다. 리브스는 촬영 전 부상과 와이어 훈련이 부족해 트리플 킥을 만족스럽게 수행하지 못하고 스스로에게 좌절
감을 느끼며 촬영을 연기했다. 장면은 며칠 후 성공적으로 촬영되었으며 Reeves는 단 3개의 테이크만 사용했습니다. Yuen은 안무를
변경하고 장면의 마지막 시퀀스에서 배우들이 펀치를 당기도록하여 훈련 느낌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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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제작자들은 원래 실제 지하철역 에서 지하철 장면을 촬영할 계획이었지만 전투와 관련된 배선 작업의 복잡성으로 인해 장면을
세트장에서 촬영해야 했습니다. 이 세트는 실제 기차 선로가 있는 기존 기차 보관 시설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네오가 스미스를 천
장에 박은 장면을 촬영하면서 리브스의 스턴트 더블인 채드 스타헬스키 는 갈비뼈 , 무릎, 어깨 탈구 등 여러 부상을 입었습니다 . 또 다른
스턴트맨은 네오가 부스에 부딪히는 장면에서 유압식 풀러에 부상을 입었습니다. 스미스가 모르페우스를 심문한 사무실 건물은 큰 세트였
고, 건물 내부에서 본 외부는 3층 높이의 큰 규모였다.사이클로라마 . 헬리콥터는 스튜디오 지붕 빔에 장착된 틸팅 메커니즘으로 작동되
는 와이어 로프에 의해 매달린 본격적인 경량 목업이었습니다. 헬리콥터에는 실제 미니건이 측면에 장착되어 있었는데, 이는 일반 발사
속도의 절반(분당 3,000발)으로 순환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네오가 꼬투리 속에서 잠에서 깨어나는 장면을 준비하기 위해 리브스는 15파운드를 감량하고 전신을 면도해 네오를 나약하게 보이게
했다. 네오가 하수구에 빠지는 장면이 주요 촬영을 마무리 지었다. 매트릭스 의 예술에 따르면 , 영화의 최종 컷에서 적어도 하나의 촬영
장면과 다양한 단편 액션이 생략되었습니다

Dane A. Davis 는 영화의 음향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