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트레아 에티오피아 충돌 후

에리트레아, 에티오피아 충돌 후 군대 소집

에리트레아

토토사이트 영국과 캐나다 정부는 에리트레아 당국이 북부 에티오피아에서 다시 벌어지는 전투에 대응하기 위해 군대를 동원할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전투 복귀는 3월 휴전을 깨고 에티오피아 당국과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TPLF) 간의 거의 2년 간의 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려는 희망을 산산조각 냈다.

티그라얀 당국은 그 이후로 아프리카 연합이 주도하는 회담을 개최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표명했지만, 에티오피아 정부는 AU 주도의 평화 프로세스에 여전히 “헌신적”이라는 말 외에는 그 제안에 공개적으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양측은 상대방이 먼저 발포했다고 비난했고, 전투는 남부 티그레이 주변에서 더 북쪽과 서쪽으로 다른 전선으로 확산되었으며, 전쟁 초기 단계에서 에티오피아 군대를 지원한 에리트레아 군대도 끌어들였습니다.

금요일 늦게 발표된 여행 주의보에서 캐나다와 영국 정부는 에리트레아에 있는 자국민에게 동원령에 따른 이동을 제한할 것을 경고했습니다.

캐나다 정부는 “지방 당국이 북부 에티오피아의 분쟁에 대응해 군대를 동원할 것을 총동원했다”고 밝혔다.

이어 “추가 보안 조치가 전국적으로 조기 통보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에리트레아

영국 자문은 에리트레아의 발표가 수요일에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 자문위원은 “이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세계에서 가장 폐쇄된 국가 중 하나인 에리트레아는 보고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최근 충돌이 발생한 이후로 Tigray는 여러 차례 폭격을 당했으며, 이 지역에서 가장 큰 Ayder Referral Hospital의 관리는 공습으로 16명이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AFP는 주장을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북부 에티오피아에 대한 접근은 심각하게 제한되어 있으며 Tigray는 1년 이상 통신이 두절되었습니다.

TPLF는 2018년 아비 아흐메드 총리가 집권하기 전까지 수십 년 동안 에티오피아를 통치했다.

Abiy의 정부는 TPLF를 테러 단체로 선언했으며 Tigray의 권위에 대한 주장을 불법으로 간주합니다.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Abiy는 2020년 11월 티그레이에 군대를 파견하여 TPLF를 무너뜨리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그러나 TPLF는 2021년 6월에 깜짝 컴백하여 Tigray의 대부분을 탈환했습니다. More News

그런 다음 전투가 교착 상태에 도달하기 전에 주변 지역인 Afar와 Amhara로 확장되었습니다.
나이로비, 케냐 —
케냐의 윌리엄 루토 대통령은 전임 대통령인 우후루 케냐타를 콩고민주공화국과 에티오피아의 평화대사로 임명했습니다.

케냐타는 대통령으로서 이전에 반군 부활과 계속되는 전쟁을 다루는 양국의 평화 노력에 참여했습니다. 케냐타의 평화대사로서의 새로운 역할은 환영받았지만 분석가들은 콩고민주공화국과 에티오피아에서의 중재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라고 말합니다.

Ruto는 케냐타가 그 임무를 수락했으며 케냐를 대신하여 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이로비 대학의 선임 강사인 Kenneth Ombongi는 분쟁에 대한 평화로운 해결책을 찾는 데 연속성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