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가티 가차과: 루토의 스캔들에

리가티 가차과: 루토의 스캔들에 오른 오른팔

케냐의 부통령 당선자인 제프리 리가티 가차과(Geoffrey Rigathi Gachagua)는 부패 스캔들과 케냐의 전 권위주의 정권과의 연계를 극복해 결국 국가 최고위직의 눈에 띄는 거리 내에 있게 되었습니다.

리가티 가차과

사설파워볼사이트 한 때 우후루 케냐타 대통령의 개인 보좌관이었던 가차과와 그의 새 상사인 윌리엄 루토는 치열한 선거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부정청탁 의혹을 무시했습니다.

1965년 케냐 중부의 히리가 마을에서 영국 식민 지배에 반대하는 마우 마우 반란에서 싸운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가차과는 아홉 자녀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나이로비 대학에서 정치학 및 문학을 공부한 후 내부 보안을 담당하는 지역 장교가 되기 위해 준군사 훈련을 받았습니다.

1991년에 Gachagua는 고 다니엘 랩 모이 대통령의 권위주의 정부에서 중학교 행정관이 되었습니다.

그는 지역 관리들이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고 Moi 정권에 의해 반대 세력을 진압하는 데 사용되었을 때 빠르게 자신의 이름을 알렸습니다.

사업 통찰력으로 유명한 Gachagua는 나중에 기업가 정신에 집중하기 위해 공직을 그만두고 2001년에 돌아와 당시 Moi 정부의 장관을 지낸 케냐타의 개인 비서로 일했습니다.

그는 민간 부문으로 돌아오기 전에 5년 동안 케냐타의 일기를 관리했습니다.

두 사람은 2017년 케냐타가 재선을 노리고 차와 커피가 풍부한 고향 마티라에서 가차과가 의회 선거에 출마하면서 다시 힘을 합쳤습니다.

그가 행정관으로 구축한 정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솔직한 가차과가 케냐타 캠페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두 사람이 모두 자신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리가티 가차과: 루토의 스캔들에

  • 측면 전환 –
    그러나 케냐타와 루토의 관계가 악화되어 두 번째 임기 동안 심각한 갈등으로 이어지면서 가차과가 순식간에 사상자가 되었습니다.

케냐타는 루토와 가차과를 포함한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부당하게 표적으로 삼았다고 비난한 반부패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오랜 숙적 라일라 오딩가와 함께 도끼를 묻었고, 결국 루토와의 대선 경선에서 그를 지지했습니다.

충성도가 바뀌면서 가차과는 루토의 내부 서클의 일원이 되었고 그의 전 상사에 대한 맹렬한 비평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제한된 국가적 프로필을 지적하면서 그가 Ruto의 러닝 메이트로 선택될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듀오가 전통적으로 케냐 선거의 결과에 영향을 미쳤던 부족 충성을 활용하려고 했기 때문에 그 선택은 선견지명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키쿠유족인 가차과(Gachagua)는 1963년 독립 이후 케냐의 대통령 4명 중 3명을 배출한 인구가 많은 케냐 산 지역 출신이다.

  • ‘가짜 재판’-
    일부 관측통은 Gachagua가 잠재적으로 케냐에서 가장 정치적으로 영향력 있는 지역 사회를 지배하는 Mount Kenya의 핵심 지도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그 일이 일어나기 전에 그가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합니다.

Gachagua는 작년에 범죄 수익으로 의심되는 73억 케냐 실링(6120만 달러) 이상을 취득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나이로비 미국 국제 대학의 역사학 교수인 마차리아 무네네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목사와 결혼해 두 아들을 둔 가차과가 케냐 산 정복을 목표로 하기 전에 부패 의혹을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More news

그는 “분명히 좋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하지만 지금 당장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할 후보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