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 국가, 스웨덴, 핀란드에 대한

나토 국가, 스웨덴, 핀란드에 대한 가입 프로토콜 서명

나토 국가

먹튀검증 브뤼셀 (AP) — 화요일에 30개의 NATO 동맹국이 스웨덴과 핀란드에 대한 가입 의정서에 서명했으며,

두 국가의 회원 자격 입찰은 입법 승인과 터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치적 문제를 위해 동맹 수도로 보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2월에 이웃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고 그 이후로 군사적 투쟁을 벌인 러시아의 전략적 고립을 더욱 심화시킨다.

옌스 스톨텐베르그(Jens Stoltenberg) 연합 사무총장은 “이것은 핀란드, 스웨덴, NATO에 있어 진정으로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30명의 대사와 상임대표는 지난주 마드리드에서 열린 NATO 정상회의에서 러시아의 이웃 국가인 핀란드와 스칸디나비아 파트너인

스웨덴을 군사 클럽에 가입하도록 초청했을 때 내린 결정을 공식 승인했습니다.

나토 국가, 스웨덴, 핀란드

그러나 스웨덴, 핀란드, 터키가 마드리드 정상회담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음에도 불구하고 터키의 새 회원국에 대한 의회 승인을 확보하는 것은 여전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두 나라가 터키가 테러 용의자로 간주하는 사람들의 인도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앙카라가 절차를 중

단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터키에서 수배된 사람들은 불법 쿠르드 단체나 2016년 터키에서 실패한 쿠데타로 기소된 망명 성직자의 네트워크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터키 의회가 협정 비준을 거부할 수 있다고 말했다. NATO 가입은 30개 회원국 모두가 공식적으로 승인해야 하므로 각각 차단 권한이 부여되기 때문에 강력한 위협입니다.

스톨텐베르그는 마음의 변화를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해결해야 할 보안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NATO에서 늘 하던 대로 했습니다. 공통점을 찾았다”고 말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그 과정이 더욱 시급해졌습니다. 그것은 서방 군사 동맹에서 두 나라를 강화하고

특히 모스크바의 군사 위협에 직면하여 NATO에게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것입니다.

스톨텐베르그는 “수십 년 만에 가장 큰 안보 위기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더욱 강해지고 우리 국민은 더욱 안전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회견에서 스웨덴과 핀란드의 외무장관은 각서에 터키로 송환되어야 할 사람들이 명시되어 있는지

여부를 질문받았습니다. 두 장관은 그러한 목록이 협정의 일부가 아니라고 말했다.more news

“우리는 각서를 완전히 존중할 것입니다. 안 린데 스웨덴 외무장관은 “물론 각서에 명단이나 그런

것은 없지만 테러리스트와 관련해 우리가 할 일은 더 나은 협력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핀란드 외무장관 Pekka Haavisto도 똑같이 단호했습니다.

“마드리드에서 합의된 모든 것이 문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 뒤에 숨겨진 문서나 그 뒤에 있는 어떤 합의도 없습니다.”라고 Haavisto가 말했습니다.

동맹 국가마다 처리해야 할 입법 과제와 절차가 다르며, 두 북유럽 국가가 NATO 공식 회원국이 되려면 몇 달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덴마크와 캐나다는 블록에서 가장 빨랐습니다. 제페 코포드 덴마크 외무장관은 AP통신에 전화로 “그들은 브뤼셀에서

가입 의정서에 서명한 지 몇 시간 만에 첫 NATO 국가로서 워싱턴에서 비준 문서를 넘겼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