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통치 10년

김정은

김정은 북한 통치 10년: 숙청, 핵무기, 트럼프 외교

금요일은 북한 통치 3대째인 김정은이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집권한 지 10년이 되는 날이다.

처음에는 경험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었던 김은 강력한 삼촌과 다른 잠재적 경쟁자를 처형하거나 숙청함으로써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하려는 무자비한 의지를 재빨리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열렬한 핵 및 미사일 실험은 많은 사람들에게 두 번째 한국 전쟁을 두려워하게 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다시 기어를 바꿔 당시 미국과 획기적인 비핵화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주도의 제재를 둘러싼 갈등으로 외교가 무산됐다.
이제 대유행과 제재가 문제를 심화시키면서 김 위원장은 국경을 봉쇄하고 어려운 경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중계

김 위원장이 집권 20년에 접어들면서 집권의 주요 순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상속인
1984년 1월 8일: 김정일의 셋째 아들이자 막내인 김정은 탄생했다.

2010년 9월: 국영 언론은 김정은이 처음으로 그의 이름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면서 4성 장군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2010년 10월: 김정은 베란다에서 수척해 보이는 아버지 옆에 서서 열병식에서 공개 데뷔합니다.
그는 거위를 밟는 군인, 탱크 및 미사일이 지나갈 때 미소를 짓고 박수를 치며 손을 흔듭니다.

“훌륭한 후계자”

2011년 12월 17일: 김정일이 향년 69세의 나이로 사망하지만, 그의 사망 소식은 이틀 동안 공개되지 않는다.

12월 19일: 김정일의 사망이 국영 TV의 특별 정오 방송에서 발표되었습니다. 국가장례위원회 명단에는 김정은의 이름이 가장 먼저 등장하며 국영언론은 김정은을 ‘위대한 후계자’라고 부른다.

12월 30일: 김정은이 120만 군대의 최고 사령관으로 임명되었으며,
이는 아버지가 사망한 후 그가 받은 첫 번째 최고 직책입니다.
다음 달에는 여당인 노동당과 국방위원회와 같은 다른 핵심 조직에서 지도직을 맡습니다.

퍼지
2012년 7월: 리용호 북한군 총사령관이 김정은의 첫 번째 주요 숙청으로 여겨지는 모든 고위직에서 해임되었습니다.

2013년 12월: 김씨의 강력한 삼촌이자 전 멘토였던 장성택이 반역, 부패 및 기타 혐의로 사형이 집행되었습니다.

2015년 5월: 한국의 정보기관은 김정은이 한 달 전에 자신에 대해 불평하고 김정은이 주재한 회의에서 잠을 잤다는 이유로 현영철 군부상을 대공포로 처형하라고 명령했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2월: 김정은의 이복형인 김정남이 VX 신경 작용제가 얼굴에 묻은 후 말레이시아 공항에서 사망했습니다.
아시아계 여성 2명이 체포됐지만 남한의 스파이는 북한을 공격 배후로 지목하고 있다. 북측은 개입을 부인하고 있다.

김정은 핵 야망

2012년 12월: 북한은 외부인들이 북한의 첫 번째 성공적인 장거리 로켓 발사라고 부르는 위성을 궤도에 올렸다고 말했습니다. 유엔은 북한의 이번 발사를 미사일 기술에 대한 금지된 시험으로 보고 있다.

2013년 2월: 북한은 김 위원장 집권 하에 첫 번째 원자폭탄 폭발인 3차 핵실험을 감행했습니다.

2016년: 북한은 두 번의 추가 핵실험과 두 번째 인공위성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2017년 7월 4일: 북한이 대륙간 탄도 미사일의 첫 번째 비행 시험을 실시했으며, 김은 이를 미국 독립 기념일에 대한 북한의 “선물 꾸러미”라고 불렀습니다. 북한은 2017년에 두 차례의 ICBM을 더 발사할 예정이다.

8월: 트럼프는 북한이 “세계가 본 적이 없는 화염과 분노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후 북한은 미국 영토인 괌을 향해 일제사격을 가하겠다고 위협했다.

기사보기

9월: 북한은 지금까지 6번째이자 가장 강력한 핵 실험을 수행하며 이것이 ICBM을 능가하도록 설계된 수소 폭탄이라고 말했습니다.

외교
2018년 4월: 1945년 분단 이후 세 번째 남북 정상회담에서 김정은이 문재인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두 정상은 두 차례 더 정상회담을 한다.

2018년 6월: 김정은과 트럼프는 1950-53년 한국 전쟁이 끝난 후 처음으로 미국과 북한 정상 간의 정상회담을 위해 싱가포르에서 만났습니다. 김 위원장은 군축을 위한 구체적인 일정이나 로드맵을 제시하지 않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2019년 2월: 김정은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회담을 위해 트럼프를 만납니다. 회담은 미국 주도의 대북 제재 논란으로 무산됐다.
2019년 6월: 김정은은 긴장된 한국 국경에서 트럼프를 만났지만, 그들의 즉석 3차 회담은 큰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했습니다.